QML은 계층적 구조를 갖고 있다.
QML 구조는 크게 객체선언, 변수선언, 함수선언,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선언된 객체 안에는 자식 객체와 이벤트를 선언 할 수 있다.
QML Object Type은 마치 클래스명 처럼 객체명으로 사용, 선언된다.
객체를 선언한 후 객체 안에 멤버 변수 처럼 property를 선언 사용할 수 있다.
QML Object 는 고유한 아이덴트 값인 id, 좌표값과 크기를 나타내는 x, y, width, height 처럼 공통적으로 갖는 property도 있고
Object 고유의 값을 갖는 property도 있다.
또 선언된 Object 안에서 property라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User가 직접 정의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Object내에 있는 property들을 선언 정의할 때는 properyt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는다.
계층적 구조라는 말은 부모와 자식 관계를 갖고 상속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러나 QML에서의 상속은 우리가 알고 있는 상속과는 약간 차이가 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상속보다는 모듈화에 가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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