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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를 시작하기 전에 앞으로 배울 QT에 대해 간략하게 알고 시작하자.


QT

1991년에 '하버드 노드'와 '에이릭'이 '퀘이사 테크놀로지스(Quasar Technologies)'라는 회사를 시작으로 QT 개발을 시작.

후에 '트롤 테크(Troll Tech)', '트롤텍(Trolltech)'으로 회사명이 바뀌었으나 노키아에서 트롤텍을 인수,

2012년 'Digia'로 넘어갔다가 2014년 'The Qt Company'라는 이름으로 'Digia' 자회사로 독립했다.

QT 이름은 하버드의 이맥스 글꼴 중 Q라는 글자가 예뻐 보였고, t는 X 툴킷 Xt에서 따 와서 Qt라는 이름을 붙였다.


버전 1.45까지 Qt의 원본 코드는 FreeQt 라이선스로 공개되었으며 Qt 2.0이 나오면서 Q 퍼블릭 라이선스로 공개되었다.

Qt의 초기 버전은 유닉스용 Qt/X11, 윈도용 Qt/Windows 두 가지 플랫폼만 지원했다. 윈도용은 상업적 라이선스로만 사용할 수 있었다.
2001년 말 Qt 3.0이 나오면서 맥 OS X 지원이 추가되었다. Mac OS X 지원은 2003년 6월 Qt 3.2의 GPL 버전이 OS X을 지원하기 전까지는 상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었다.

Qt/Windows 4가 2005년 6월 GPL로 공개 되었고 Qt 4부터는 상용 에디션과 오픈소스 에디션 간의 플랫폼 차이가 없다.


위키백과, QT

나무위키, QT


2016년 10월....난생 처음으로, 난데없이 QT Create 를 설치하고 QML 코딩을 시작했다.

이 날이 내가 QML을 QT를 처음 본 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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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생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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